시작페이지로 | 즐겨찾기추가 처음으로 | 로그인 | 회원가입 | 공지사항
재수정규반 재수선행반 검증기숙학원 기숙학원분석 졸업생칼럼 기숙학원 바로알기
현재위치 : 기숙아닷컴 > 기숙학원정보 > 기숙학원분석
 
양지메가스터디 기숙학원 기숙아닷컴 2013. 06 ~ 11 4429
1. 교육시스템
 
시간표도 고등학교와 마찬가지로 각 반마다 정해지며 그 시간에 맞춰 선생님들이 들어오신다. 수업은 아침 8시정도부터 시작하여 저녁시간전후로 끝나게 된다. 보통 한 주에 2번 정도는 밥 먹고 한 시간이 더 있지만 대부분 밥 먹기 직전까지 수업을 한다. 토요일은 오전수업만 하고 일요일은 수업없이 모두 자습이다. 평일 수업 중간 중간 자습시간이 있을 때 자기가 원하는 인강을 들을 수도 있으며 토요일 일요일에도 자습시간에 들을 수 있다. 반 분위기가 생명이기 때문에 교실 안에서의 수면은 절대 불허하고 있다.(자습시간, 쉬는 시간도 포함) 일주일에 한번 체육시간이 있어서 학생들의 스트레스 해소나 체력증진에도 도움이 되며 체육시간 후에 한타임이 더 주어지는데 이때 자신의 옷을 빨거나 쉬거나 교실에 들어가서 자습을 해도 된다.
 
 
보통 그룹 스터디라고 부르며 평소에 없었으나 학생들의 요청으로 세달정도 10월초중순까지 존재하였다. 점심시간 후에 약 한시간정도 시간을 주었으며 그룹스터디를 하지 않는 학생은 교실에서 자습을, 그룹스터디를 하는 학생들은 각 과목마다 주어진 장소에서 약 6명씩 서로 공부를 하였다. 6명이 정원이지만 소수의 선택을 받는 과목같은 경우는 개설이 되지 않거나 두세명이서 하는 경우도 있다.
 
 
점심시간 밥먹기 전에 반장이 나와 1:1질의응답 지원자를 받는다. 학원생들이 800명이 넘기 때문에 모두 다 질의응답을 할 수 없기 때문에 과목당 또는 선생님당 인원수를 배정받아 한 반에서 그 수를 맞춰서 지원자를 고르게 된다. 보통은 가위바위보로 순서를 정하는 편이다. 그후 저녁시간전에 뒷문에 선생님 성함이 써져있고 그 밑에 질문 지원자의 합격생들 이름이 적혀있다. 적혀있는 시간에 그 선생님을 찾아가면 된다.
 
 
자습은 7일 내내 있다 하지만 그 시간이 일정하진 않다. 주말의 경우 많으면 12시간이 되기도 하지만 평일은 아무래도 수업시간이 많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자습시간이 적을 수밖에 없다. 본인은 이 기숙학원을 다니기 전에 서울 송파구에 있는 재수학원을 다녔었다. 학원을 옮긴 이유중 가장 큰 부분이 반 분위기때문 이었는데 시내에 있는 재수학원들은 상위 두세개 반 빼고는 분위기가 좋지않은편이다. 금요일같은 경우는 학원 끝나기가 무섭게 호프집을 가거나 자습시간에는 계속 자는사람도 있고 반 분위기가 매우 좋지 않았다. 하지만 기숙학원으로 옮겼을때도 높은반이 아니라서 기대하진 않았는데 학원이 그렇게 조용할 수 있다는것을 처음 알게되었다. 자습시간엔 위에서 언급했던 것처럼 자신이 원하는 인강도 들을 수 있고 질의응답이 잡혀있는 경우 질문을 하러가기도 한다. 자습은 자신의 교실에서 하며 책상사이즈는 고등학교 평균사이즈보다 크다. 자습실도 세 개가 있다. 하나는 남학생용 또 하나는 여학생용 나머지 하나는 여름인 경우 에어컨바람을 싫어하는 학생을 위한 자습실이 있다.

 
 
2. 관리시스템
 
기상노래가 아침 528분쯤부터 나오며 노래가 끝나기전에 자신의 침대를 정리하고 복도에 나와 인원체크를 한다. 10분간 인원체크를 마친 후 식사조와 세면조로 나뉘어 식사조는 밥먼저 먹고 들어와 씻고 610분전에 숙소를 퇴실해야 하며 세면조는 먼저 씻고 620분전에 식당으로 가 밥을 먹고 30분전에 교실로 들어와 아침자습을 해야한다. 아침자습은 보통 한시간에서 한시간 반정도가 되며 730분부터 듣기를 하고 50분부터 20분간 아침체조를 한다 체조라 하지만 책상에 앉아서 하는 스트레칭이다 이것을 아침, 점심, 저녁 하루 세 번하기 때문에 공부하면서 쌓인 스트레스나 몸의 뻐근함이 좀 풀리게 된다.
 
 
위에서 언급하였듯이 점심시간에는 학원에서 반 분위기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교실안에서 엎드려 있을 수도 없다. 교실과 복도, 그 외 야외에도 cctv가 설치되지 않은곳이 없어서 사각지대는 화장실밖에 없다. 양지메가에선 음주는 물론 흡연도 절대 안된다. 하다가 걸리면 바로 집으로 돌아가야 한다. 지금까지 몇 명이 집에 가는것을 봤으며 시범케이스가 있으면 모두 조심하기 때문에 학기초에 대부분의 기틀이 잡혀진다. 또한 학원내에서나 학원외에서도 남녀간의 어떠한 접촉도 해선 안된다. 걸리게 되면 근신이라는 벌을 서게 되는데 1층 로비에서 여름엔 더운데로 겨울엔 추운데로 하루종일 서서 공부해야한다. 수업은 물론 마음대로 앉을수도 없기 때문에 웬만하면 애초에 걸릴짓을 하지 않았으면 한다. 심한경우에 퇴소조치당하는아이들도 있다. 이러한 규칙이 수능전날까지 똑같이 이뤄지기 때문에 막판이라고해도 자신의 공부만 하는것이 최선의 방법이다.
 
 
공부를 하기 위해선 생활환경이 그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화장실의 경우 시설이 좋게 잘 되어있으며 남녀 숙소는 건물이 아예 다르고 숙소에 있는 공동샤워실은 한번에 13명 정도가 들어가 씻을 수 있다. 각 방마다 1평남짓한 화장실은 있으나 41실이고 씻을 시간이 촉박하기 때문에 공동샤워실을 안 쓸 수가 없다. 공부를 하다보면 아플경우도 있는데 주말을 제외하곤 매일 시내에 있는 병원에 간다 그때 가고 싶은 병원을 신청하면 된다. 하지만 심하게 아픈경우가 아니면 안가는걸 추천한다. 간다면 한의원정도가 적당하다. 공부를 하기 위해선 밥도 중요하다 밥은 맛있어서 밥걱정은 안해도 무방하다. 재수할 때 괜히 몸매관리한다고 밥 적게먹고 그러지 않았으면 좋겠다. 그리고 이곳엔 매주 일요일 교회가 열린다.

 
 
3. 기숙학원의 장점과 단점, 개선되었으면 하는 부분
 
기숙학원의 장점은 시간관리다. 공부할 때 가장 중요한것이 시간을 컨트롤 하는것인데 시내에 있는 학원같은 경우엔 아침 저녁에 왔다갔다 보통 한시간이 걸리지만 기숙학원은 그런 시간조차 아껴서 공부 할 수 있기 때문에 좋은것 같다. 또 장점이자 단점이 분위기인데 처음 적응을 잘 하지 못하였을땐 오히려 독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예비역들도 처음에 기숙학원에 오면 혼란스러워 한다 그만큼 생전 처음 겪어보는 스케줄이고 처음엔 대부분이 왜 왔지이 생각을 하는데 이 생각을 최대한 빨리 떨쳐버려야 편해진다. 한달에 250을 내면서 재수, n수를 시킬 수 있는 부모들은 생각보다 많지 않다. 그만큼 부모님께 감사하게 생각하며 하루하루 최대한 열심히 공부하고 좋은 결과를 보여 드리는게 일년안에 해 드릴수있는 가장 큰 효도라 생각한다.
 
 
또 장점이자 단점이 전국에서 모인다는 것이다. 전국적인 인맥을 얻을수도 있으나 전국에서 모이는만큼 자신의 상식과는 다른 사람이 같은 반에 배정될 수도 있고 룸메이트가 될 수도 있다. 재수 할땐 친구관계에 대해서 괜히 혼자 스트레스 받으면서 공부에 방해 되지 않았으면 좋겠다. 가장 큰 장점이 수능날 같은반 친구와 같이 수능장에 간다는 것이다. 현역때는 옆 고등학교에서 수능보면 대부분이 아는사람이고 그만큼 편안하게 수능을 볼 수있다. 하지만 재수는 아니다. 혼자 동떨어진 수능장에 가야한다 하지만 거기에 한명이라도 아는 사람이 있으면 마음이 편안해 지기 때문에 좋은것 같다.
추천 : 3
 
   
 

02-538-0701 기숙학원입학상담 바로가기
전국 도,시,군별 기숙학원정보 전국기숙학원명단
  개인관리 잘 해주는 기숙학원 어…
  세종대 호텔경역학과 어떤가요?
  수시최저랑 정시 관해서 궁금한…
  개념공부와 모의고사 성적
  올해 고3.. 이제 시작해도 가능…
입시자료실
대표 : 한치호  l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 한치호  l  상호 : 한스커뮤니케이션  l  사업자등록번호 : 215-20-33514
이메일 : gksl125@nate.com  l  Tel : 02-488-4010  l  Fax : 02-3453-6975
주소 : 서울특별시 강동구 성내동 504-8 2층
Copyright ⓒ 2011 gisuka.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