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 즐겨찾기추가 처음으로 | 로그인 | 회원가입 | 공지사항
나의수험생활 백전백승재수생활 열공노하우 기숙학원 방문후기 기숙학원 생활백서 자유게시판
현재위치 : 기숙아닷컴 > 커뮤니티 > 기숙학원생활백서
 
재수 성공을 위해 무조건 하면 안 되는 것
조회 : 14   추천 : 0
  작성일 : 20-02-13

재수 성공을 위해 무조건 하면 안 되는 것
저의 1년 재수생활의 경험과 실패한 주위 아이들을 보면서 분석한 내용입니다.

※연애(특히 남학생들 주의)
“연필패”라는 말을 들어본 적이 있을 겁니다. ‘연애하면 반드시 패한다.’ 자기 인생의 1년과 부모님의 믿음.기대 그리고 3000만원이 공중분해 되지 않기 위해 저 말을 반드시 명심하세요!

※모의고사 성적에 일희일비+조급증세
누구보다 강한 정신력으로 1년 공부를 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오직 수능을 위해 모든 것을 올인 하는 학생들의 입장에서는 시험성적에 울고 웃는 것은 당연할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모의고사는 단순히 수능을 위한 준비일 뿐임을 명심해야합니다. 모의고사 성적을 대하는 재수생의 자세는 일희일비하지 말고 조급해하지 말고 담담하게 받아드리며 취약점을 보완한다면 반드시 좋은 결과는 따라오게 됩니다.

※수업 시간 빼먹기 (걸러듣기)+ 자만심
학원생활을 하면서 수업이 너무 쉽거나 혹은 어렵다고 느껴지거나, 아니면 특정과목에 자신 있으니 시간낭비라고 생각되어서 누구의 조언도 없이 스스로가 판단하여 그 수업시간을 자습시간으로 대체하는 학생들이 있습니다. 저는 끝까지 수업시간에 자리를 지키는 게 가장 현명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음이 조급하고 은연중의 자만심에서 이런 결정을 하는 친구들이 많은데 저의 경험과 주변 친구들을 보며 느낀 것이니 겸손하게 자세를 낮추고 마지막까지 수업시간에 자리를 지키세요!

※재수 초반에 힘 다 빼버리기
4월까지는 전국의 모든 재수생들이 초심을 유지한 체 열정적으로 공부를 할 때입니다. 하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지난해의 아픔은 뒤로하고, 여름 즈음에는 재수생의 신분을 잊는 친구들이 생기기도 한답니다. 장기레이스인 재수생활에서 초반에 힘을 다써버리고 일상에 점차 익숙해져 매몰되면서 남은 시간을 흘러 보내다가 결국 수능일이 다가오고서야 정신을 차리게 되더라고요. 현명하게 초반에 너무 무리하지 말고 계획적인 학습으로 페이스를 유지하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기숙학원정보 MOVIE 학원정보 포토학원정보 기숙학원모집요강
02-538-0701 기숙학원입학상담 바로가기
전국 도,시,군별 기숙학원정보 전국기숙학원명단
  입시컨설팅말이에요
  재수할때 수시지원 어떻게 하나…
  수시로 갈지 정시로 갈지.. 갈피…
  수능준비는 언제부터 시작해야 …
  재수 경험이 없는데 독학재수학…
입시자료실
대표 : 한치호  l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 한치호  l  상호 : 한스커뮤니케이션  l  사업자등록번호 : 215-20-33514
이메일 : gkscl125@nate.com  l  Tel : 02-488-4010  l  Fax : 02 - 488 - 4059
주소 : 서울특별시 송파구 가락동 99-6 503호
Copyright ⓒ 2011 gisuka.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