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 즐겨찾기추가 처음으로 | 로그인 | 회원가입 | 공지사항
나의수험생활 백전백승재수생활 열공노하우 기숙학원 방문후기 기숙학원 생활백서 자유게시판
현재위치 : 기숙아닷컴 > 커뮤니티 > 기숙학원생활백서
978
처음에는 모두 재수를 엄격하고 힘들고 빈틈없는 과정이…
우선, 처음에는 모두 재수를 엄격하고 힘들고 빈틈없는 과정이라고 생각하고 시작하게 됩니다. 그러나 재수를 하다 보면 많은 시간 동안 같은 사람과 같은 공간에서 지내기 때문에, 친구도 생기고 환경에 익숙해지게 됩니다. 그런 익숙함에 공부를 조금 소홀하게 되는 …
 
8
0
977
자신이 합리적이라고 생각되어진 학습법이나 교재, 수업…
 공부법가장 자신이 없었던 과목은 국어였습니다. 고등학교 시절에도 컨디션에 따라 국어 점수가 들쑥날쑥했고 어떻게 공부해야 되는 지도 무엇을 공부해야 되는 지도 몰랐기에 결국 수학과 탐구에 집중한다는 핑계로 제대로 공부 한 번 해보지 못한 과목이 국어였…
 
6
0
976
실수도 실력이다.
꿈은 2종류가 있습니다.   첫째 현실을 은폐하기 위해 노력하지 않는 꿈   둘째 실천을 강요하는 꿈    사람이 진짜 꿈을 꾸면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합니다. 만약 학생이 `나사(NASA) 가고 싶다.   우주선 만들고 싶다` 라고 얘기…
 
6
0
975
입시는 조심스럽게
영재학교 입시를 차근차근 준비하려면 평균적으로 초등학교 6학년부터 슬슬 시동을 걸어야 한다. 초등학교 때부터 열과 성을 다하라는 뜻이 절대 아니다. 첫발을 떼는 수준으로 시작하는 것이 좋다. 요행 없이 큰 스트레스 없이 성과를 기대하려면 초등학교 6학년보다 …
 
8
0
974
자존감과 자의식을 구분하세요(feat. 자기합리화)
나름대로 노력한다고는 하는데 언제부터인가 제자리걸음을 하는 것 같은 느낌 누구나 한번쯤 있었을 겁니다. 이럴때 `이 정도면 잘했어. 괜찮아.`라며 자신을 위로하고 존중할 줄 아는 사람을 우리는 자존감이 높은 사람이라고 하죠.   그런데 이런 긍정적인 생…
 
9
0
973
300만 베스트셀러 작가가 밝힌 슬럼프 극복 비결
""누구보다도 강인하고 단단한 마음을 가진 당신에게.""     300만 베스트셀러 `실낙원`의 저자 와타나베 준이치의 신인 시절 ""작가로서 자신이 없을 때면 술집에 갔어요. 그곳 주인은 늘 제 어깨를 툭툭 치면서 큰 소리로 말했습니다. `괜찮아요! 당…
 
9
0
972
모든 과정 하나하나 즐기다보면 1년은 굉장히 행복한 시…
1년의 시간을 매일 같이 치열하게 고민하며 보내면서 일정의 성과를 내고 나니, 주위의 많은 사람들이 어려운 일, 힘든 일인데 1년 동안 잘 버텼다는 칭찬을 해주십니다. 하지만 저는 그 1년 동안 다른 이들의 생각처럼 이 시간이 버티고 있는 시간이라는 생각을 해본 …
 
7
0
971
재수 슬럼프 시기와 극복방법
다른 학생들은 얼마 지나지 않아 성적이 오른 경우도 많았습니다. 그런데 저는 6월 평가원을 보고 나서도 점수가 크게 오르지 않아 고민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혹시 공부 방법이나 스케줄을 크게 바꿔야 하나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 그렇지만 생활 패턴을 크게 바꾸는…
 
15
0
970
생애 마지막 수험생의 대입전략서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표가 배부됐다. 또한 대입 정시모집에 대한 개막과 동시에 공교육기관과 사교육 입시업체들의 정시 설명회가 진행된다. 여러 입시전문가들의 분석을 참고로 할 분위기는 아니겠으나 심리적으로 부담을 느낀 상황에선 본인의 몫이 아닌…
 
17
0
969
길었던 수험생활을 마음 한 편에 정리하는 기분으로 글을…
다른 사람들이 적었던 수기를 읽는 입장이던 제가 수기를 적게 되리라곤 생각 못했습니다. 많이 부족한 글이지만, 제가 겪은 경험들이 누군가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된다면 제 수험생활동안의 경험과 노력이 더 값지게 느껴질 거 같아 글을 적습니다.  저는 한양…
 
18
0
968
학원을 다니면서 특별히 도움을 받았던 점이나 감사했던 …
우선 가장 큰 감사를 드리고 싶은 분은 담임 선생님이신데, 담임 선생님 덕분에 힘들 때 마음을 다잡을 수도 있었고, 매주 플래너 검사를 해주셔서 내 공부가 잘되고 있는지 확신을 주시거나, 혹은 잘못됐다면 어디가 잘못됐는지를 알려주셔서 공부 방향을 수정하는 데 …
 
29
0
967
선택과 집중은 스스로 찾자
무엇이 정답일까? 시간의 도약은 여전히 진행형이다. 아무리 좋은 성적도 정신적 스트레스 앞에선 무용지물이 되는 7일간의 질주다. 하지만 선택과 집중의 시계바늘이 누구의 편에서 멈출지는 예측할 수 없다. 다만, 시계 바늘이 돌고 돌아 선택받은 수험생에게 멈출 수…
 
52
0
966
자연스럽게 슬럼프를 극복하고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
재수하면서 저도 슬럼프가 찾아왔었습니다. 수학에 자신 있었지만 평가원 모의평가에서 두 번 다 수학 성적이 잘 나오지 않았습니다. 9월 모의평가에서는 4등급이라는 충격적인 성적도 받게 되었습니다. 이대로는 수능 때 수학 점수를 잘 받을 수 없을 것 같다는 생각…
 
45
0
965
학원에서 생활하는 동안 저는 크게 스트레스나 불만을 가…
저는 비상에듀의 졸업생입니다.  재수 결과부터 말씀 드리자면 작년에 수학 5등급, 과탐 3등급. 2016년 수능 수학 100점, 과탐 1등급을 받았습니다. 서울대 자유전공…
 
50
0
964
슬럼프는 언제든지 나를 찾아올 수 있지만, 나는 언제든…
모든 수험생들이 그러하듯 저에게도 슬럼프가 찾아왔었습니다. 저는 학원에서 공부를 하던 와중에 기흉이 생겨서 급하게 병원에 입원하게 되었습니다. 한참 공부에 재미가 붙어가고 있었기 때문에 더욱 힘들었습니다. 이제 겨우 달릴 준비를 마치고 출발선 앞에 선 것 …
 
47
0
 1  2  3  4  5  6  7  8  9  10    
기숙학원정보 MOVIE 학원정보 포토학원정보 기숙학원모집요강
02-538-0701 기숙학원입학상담 바로가기
전국 도,시,군별 기숙학원정보 전국기숙학원명단
  재수 경험이 없는데 독학재수학…
  재수기숙학원 가려고 고민중인데…
  기숙학원에 대해서 여쭤보고 싶…
  기숙학원 정규반 들어가기로 했…
  대학에서 수학교육과, 수학과 둘…
입시자료실
대표 : 한치호  l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 한치호  l  상호 : 한스커뮤니케이션  l  사업자등록번호 : 215-20-33514
이메일 : gkscl125@nate.com  l  Tel : 02-488-4010  l  Fax : 02 - 488 - 4059
주소 : 서울특별시 송파구 가락동 99-6 503호
Copyright ⓒ 2011 gisuka.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