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 즐겨찾기추가 처음으로 | 로그인 | 회원가입 | 공지사항
나의수험생활 백전백승재수생활 열공노하우 기숙학원 방문후기 기숙학원 생활백서 자유게시판
현재위치 : 기숙아닷컴 > 커뮤니티 > 기숙학원 방문후기
 
주변이 살짝 풀어진 것 같다 싶으면, 혼자 고립되어 공부하는 게 훨씬 낫습니다.
조회 : 33   추천 : 0
  작성일 : 19-09-24


1. 재수를 결심한 이유?:namespace prefix = "o" />
3 , 모든 의대로부터 불합격 통보를 받고 나서 만감이 교차했습니다. 의사가 되겠다는 10여년간의 꿈이 무너지는 허무함, 조금 더 할 수 있지 않았나, 내가 이것밖에 안 되는 거였나 생각하며 드는 울컥함. 그런 것들을 등지고 다른 학과를 가기는 막막했고, 내키지도 않아서, 결과가 좋든 안 좋든 ‘딱 한 번만’ 다시 도전해보자. 하는 생각에 재수를 하게 되었습니다.
 
 
2. 부산대성학원의 장점?
(PM(이과 의대반)기준)공부를 꽤나 하는 사람들만 모아 놓다 보니, 긴장감이나 압박감 같은 것이 꽤 있었습니다. 전부 다 공부하는데 나만 쉬거나, 놀거나, 자거나 할 수는 없는 분위기가 종종 조성되기에, 초반부터 의지가 약해져서 놀 염려는 별로 없다는 것이 좋았습니다.
그리고 IC라는 이름으로 매주 국//영 문제를 주는 것도, 감이 떨어질 때 쯤 연습할 수 있어 좋았고, 재학 중일 때는 하기 힘든 논술 준비를 매주 2시간씩 할 수 있다는 것도 메리트입니다.
 
 
 
3. 슬럼프 극복 방법?
잡생각이 지나치게 많이 들어 집중이 안 될 때, 격하게 운동하고(동네 몇 바퀴 안 쉬고 뛰기, 전력질주 등), 제 목표대학을 찾아보며 목표를 다시 떠올렸습니다. , 성적이 떨어진다/잘 안 오르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면 그냥 공부만 했습니다. 하루하루 지내다 보면 그런 불안감은 자연스럽게 없어지고, 오를 성적은 나중에 다 오른다는 걸 알고 있었기 때문에. 그리고 중후반쯤 되어서 같은 반 사람들이 나 빼고 전부 조금씩 쉬면서/같이 놀면서/떠들면서 있을 때에도, 절대 같이 있지 않고 고립되어 공부했습니다.
 
 
4. 대성학원 후배들에게 응원의 한마디!
초반에 의지를 세게 먹고 다짐해도, 후반에는 의대반이든 다른 반이든 가리지 않고 반 이상 나태해집니다. 거기에 절대 휩쓸리면 안 됩니다!! 주변이 살짝 풀어진 것 같다 싶으면, 혼자 고립되어 공부하는 게 훨씬 낫습니다.
그리고, 학원 수업시간은 자기와 맞는 분이라면 최대한 배우세요. 대답 잘 하시고, 질문 자주 하고, 수업에 최대한 집중하시길 바랍니다.
공부 외에 다른 것(별 의미 없는 잡담, 친구와 원서얘기(시작도 하지 마세요) 등등, 자기 신경과 시간을 조금씩 갉아먹는 것들)은 하지 말고, 고비가 찾아올 때마다 “이렇게 힘든 건 기회다. 이걸 넘기면 더 발전할 수 있다”생각하면서 버티고, 매일 해야 할 일을 한다면, 반드시 좋은 결과가 옵니다. 그때까지 힘내시길 바랍니다!

 
   
 

기숙학원정보 MOVIE 학원정보 포토학원정보 기숙학원모집요강
02-538-0701 기숙학원입학상담 바로가기
전국 도,시,군별 기숙학원정보 전국기숙학원명단
  수능, 재수 질문드려요
  수능으로 갈거면 내신 신경 안써…
  수시 중 학생부교과관련에 대해…
  EBS 연계율에 대해.. 물어보고 …
  학생부종합전형 반영과목 궁금한…
입시자료실
대표 : 한치호  l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 한치호  l  상호 : 한스커뮤니케이션  l  사업자등록번호 : 215-20-33514
이메일 : gkscl125@nate.com  l  Tel : 02-488-4010  l  Fax : 02 - 488 - 4059
주소 : 서울특별시 송파구 가락동 99-6 503호
Copyright ⓒ 2011 gisuka.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