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 즐겨찾기추가 처음으로 | 로그인 | 회원가입 | 공지사항
나의수험생활 백전백승재수생활 열공노하우 기숙학원 방문후기 기숙학원 생활백서 자유게시판
현재위치 : 기숙아닷컴 > 커뮤니티 > 기숙학원 방문후기
 
학교수업보다도 그룹과외처럼 소수인원으로 학원에서 배울 때가 더 높은 효율
조회 : 256   추천 : 0
  작성일 : 19-06-03


안녕하세요. 저는 고려대학교 전기전파전자공학부 이상호입니다. 작년 한 해 동안 헤븐스터디에서 재수생활을 하고 올해 합격한 신입생이지요. 그동안 수기를 남겨야지, 생각하면서도 대학에 적응하는데 바빠 미처 손을 대지 못 했었네요. 한 달이 지난 지금은 한결 여유를 되찾고 동아리에도 가입하는 등, 나름의 행복한 대학생활을 보내고 있습니다.

 무엇부터 말해야 할까요..합격통보를 받던 순간을 다시 떠올리면 그저 가슴이 떨리고 제 자신이 대견스럽기만 합니다. 더욱이 저는 재수로 인해 설 연휴에도 공부한다는 핑계를 대며 친지들을 피했을 정도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었기에, 기쁨이 남달랐습니다.
이 학원을 방문하신 여러분도 저와 같은, 어쩌면 더 힘든 결정을 하고 오셨겠지요. 여러분이 걸어갈 길을 먼저 겪어 본 선배로서 도움이 될까 하여 몇 자 적어봅니다.

헤븐스터디는?
 우선 공부환경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제가 선택한, 다른 재수학원에 비교해 단연 돋보이는 헤븐스터디의 장점은 ‘소수인원제’ 입니다. 바로 제가 이 학원을 찾은 이유이기도 하지요. 물론 사람마다 공부방식이 다르겠지만 저 같은 경우는 학교수업보다도 그룹과외처럼 소수인원으로 학원에서 배울 때가 더 높은 효율을 보였었거든요. 질문하기에도 좋고, 선생님이 내게 더 할애하는 시간이 많기에..일반 입시학원처럼 사람이 바글바글한 곳은 되도록 피하고 싶었던 기억이 납니다. 그리고 마치 제 기대에 부응하듯 헤븐스터디 선생님들은 모두 열정적으로 가르쳐 주셨습니다. 학생이 질문을 하면 이해하게 될 때까지 붙잡고 차근차근 알려 주시는 게, 마치 학원이 아닌 1:1 과외를 받는 느낌이랄까요?

 다음으로 마음에 들었던 것은 그룹스터디 형식이었습니다. 나와 비슷한 성적의 친구들과 서로 상의하며, 서로의 공부 방식을 교류하는 이 공부 방식은 서로의 경쟁을 부추기면서도 실력향상에 많은 영향을 끼칩니다. 한결 자유로운 분위기라 편안하게 공부를 할 수도 있구요. 물론 그 외에도 헤븐스터디의 장점은 많습니다. 강원도 산골의 맑은 공기, 깨끗한 건물과 환경, 건강 식단...텔레비전에서 보아왔던 불결한 시설과는 거리가 먼 외관에 또 한번 반했었지요. 실제로 와보신 분들은 느끼시겠지만 흡사 단체로 엠티를 온 듯한 기분입니다.
  그렇다고 놀면 어쩌지..하고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흐트러지는 학생은 선생님들께서 엄하게 다잡아주시거든요. 상담도 잘 받아주시니 적응이 어렵거나 공부에 어려움이 있는 학생들은 바로 바로 도움을 요청 하시는 게 좋습니다.

내게 합격을 안겨준 세 가지
 다음으로는 재수생활을 하면서 지켰던 원칙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로, '확고한 목표'를 세우는 것입니다. 요즘 입사 시 면접관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중 하나가 지원자의 목표라지요? 실제로 목표가 확고한 사람과 그렇지 못한 사람의 능률은 큰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공부 역시 마찬가지로, 목표 없는 공부는 골인지점이 없는 마라톤과 다르지 않습니다. 당연히 실패하거나 좌절할 확률도 높아지게 되겠지요. 크게는 지망하는 대학, 작게는 오늘 내가 공부할 분량 등을 정해놓고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둘째로는 ‘완벽’입니다. 여기서 제가 말하는 완벽은 잘하는 과목이라도 방심하지 말자는 뜻이기도 합니다. 저의 경우 수학과 과탐 1등급으로 특별전형을 노렸었는데, 첫 수능에서는 제가 자신 있던 이 두 과목에서의 실패가 가장 큰 패인이 되었었거든요. 못하는 과목의 점수를 끌어올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자신 있는 과목을 ‘완벽하게 잘하는’ 것을 간과해서는 안 된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는, '포기하지 말자'는 것입니다. 수능이 가까워질수록 모의고사에서 원하는 성적이 안 나올 때 정말 힘들 것입니다. 하지만 처음에 헤븐에 들어오면서 다짐했던 각오를 생각하면서 포기하지 마세요. 수능은 모의고사 점수가 아니라 수능을 치기 전까지의 노력이 중요한 겁니다. 수능을 연습하는 시험인 모의고사를 못 쳐서 노력을 하지 않으면 수능을 잘 치겠다는 목표 아래 모순된 거겠죠. 물론 모의고사 성적이 공부 한 만큼 생각 한 만큼 안 나오면 힘들어요. 하지만 좌절하는 시간을 최대로 줄이고 다시 수능을 향해 전진해야 합니다. 포기하지 마세요!

글을 마치며..
 제가 쓴 수기는 어찌 보면 진부한 얘기를 늘어놓은 것에 지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공부 팁이라던가 성적 향상 비법 등을 알고 싶으셨던 분은 실망하실 수도 있지만, 공부도 해 본 사람이 안다는 말이 있듯이 다른 사람들이 써놓은 번지르르한 팁이 반드시 성공으로 이어진다는 보장도 없습니다. 공부의 팁은 스스로 찾아내는 것이 정답이라 생각합니다.

 힘든 결정을 내리신 여러분께 제가 가장 드리고 싶은 말은 1,2년 늦었다고 부끄러워하시지 말라는 것입니다. 그 1,2년 동안 남들이 가지지 못한 실패를 통한 집념, 인내심을 갖는 것은 긴 인생에서 결코 뒤쳐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지요. 짧은 기간 동안의 필사적인 노력은 먼저 출발한 남들보다 훨씬 더 값진 결과를 낳게 될 것입니다. 물론, 그만큼 자신을 다잡고 앞으로 나아가는 것이 뒷받침 되어야 하겠습니다. 모두 목표 한 만큼 성과를 이루시고 달콤한 과실을 맛보시길 바라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기숙학원정보 MOVIE 학원정보 포토학원정보 기숙학원모집요강
02-538-0701 기숙학원입학상담 바로가기
전국 도,시,군별 기숙학원정보 전국기숙학원명단
  수시에 대해 궁금한 게 있습니다…
  탐구를 뭐해야할지 모르겠어요
  기숙학원방학특강 어떤 점이 좋…
  꾸준히 4등급 나오는 모의고사ㅠ…
  9월모의고사 당장 내일인데 어떡…
입시자료실
대표 : 한치호  l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 한치호  l  상호 : 한스커뮤니케이션  l  사업자등록번호 : 215-20-33514
이메일 : gkscl125@nate.com  l  Tel : 02-488-4010  l  Fax : 02 - 488 - 4059
주소 : 서울특별시 송파구 가락동 99-6 503호
Copyright ⓒ 2011 gisuka.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