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 즐겨찾기추가 처음으로 | 로그인 | 회원가입 | 공지사항
나의수험생활 백전백승재수생활 열공노하우 기숙학원 방문후기 기숙학원 생활백서 자유게시판
현재위치 : 기숙아닷컴 > 커뮤니티 > 열공노하우
 
'결과는 하늘에 뜻에 맞기고 단지 나는 수능이 끝난 순간 후회가 없을 만큼 공부하자.'
조회 : 39   추천 : 0
  작성일 : 20-01-28


1. 국어
6월 말~7월 초 약 2주간 : 대성 박광일 선생님 생각 도구 시리즈를 2회독 하고 개인 노트로 정리를 하며 수능 국어 언어를 익혔습니다.
7월 중~9평전 약 1달 반 : 박광일 선생님 훈련도감 독해력전은 1일 1강 + 복습, 이투스 방동진 선생님의 문법 강의 1일 1강
9평 후~11월 초 약 1달 반 : 마더텅 빨간색 2회독 (단, 정답을 맞춘것에 일희일비하지 않고 강의를 적용 연습)
마지막 1주일 : 사설 실모 3회 시험처럼 연습 (이유 : 낯선 지문을 접하는 것에 대한 두려움 극복)
 

2. 수학
6월 말~9월 말 약3달 : 전 대성 한석원 선생님의 알파테크닉을 수강하였습니다. (확통 1회, 미적분 상 1회, 하 3회, 기백 상1회, 하 3회) 그러면서 선생님이 수능 개념으로 정리하신것을 개인적으로 노트에 정리하면서 쉬는 시간마다 정독하였습니다.
10월 초 ~ 10월 말 약1달 : 일격필살, 샤인미 사설 모의고사를 1일 1회씩 풀면서 4점짜리 문제를 수능 개념과 어떻게 연결되는지 다 작성하고 정리하였습니다. 그러면서 저만의 수능 개념을 발견하면 그것들을 통해 노트를 채워나갔습니다.
11월 2주간 : 최근 3개년 평가원 문제를 정리하며 노트에 적용시키며 노트를 적어도 1일 5회독 이상 하였습니다.
 
 
3. 영어
저는 반수라는 짧은 시간 안에 공부를 해야했고 영어가 절대 평가였기에 아예 영어는 공부하지 않았습니다.
 

4. 과탐
 

 ① 물리 1
6월 ~ 11월 : 이투스 배기범 선생님의 풀커리를 따라갔습니다. (진짜 강추, 취향도 거의 안탄다고 생각합니다!)
 ② 지구과학 1
                  
6월 ~ 11월 : 이투스 오지훈 선생님의 풀커리를 따라갔습니다. (이것도 강추)
 
 
저는 마지막에 시간이 부족해서 물리는 1등급만 지구과학을 만점을 맞아서 채우자 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랬더니 이번에 그 쉬운 물리에서도 2점짜리 2개로 3등급이 지구과학은 원점수 48점이 나왔습니다.
 
여러분 1등급만 맞으면 된다... 이것은 너무 위험한 생각입니다. 그 1등급에서 바로 1문제만 더 삐끗해도 바로 등급이 떨어집니다.
 
 늘 만점을 목표로 공부하세요. 그러면 어느 순간 그 만점에 다가와 있는 자신을 보시게 되실 것 입니다.
 
 
 

 매우 힘든 시간이 될 것입니다. 아마 육체적보다도 정신적으로 힘들겠지요. 저도 그랬으니까요. 저는 그런순간 단 한가지만 생각했습니다.
 
 

'결과는 하늘에 뜻에 맞기고 단지 나는 수능이 끝난 순간 후회가 없을 만큼 공부하자.'
 
 

 지금 이 후기를 쓰는 저는 후회는 없습니다. 짧은 시간이였지만 그 순간 만큼은 누구보다 열심히 했기 때문입니다.
 
 여기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어려운 선택을 하신 여러분들의 좋은 결과가 있으시길 빕니다.

 
   
 

기숙학원정보 MOVIE 학원정보 포토학원정보 기숙학원모집요강
02-538-0701 기숙학원입학상담 바로가기
전국 도,시,군별 기숙학원정보 전국기숙학원명단
  입시컨설팅말이에요
  재수할때 수시지원 어떻게 하나…
  수시로 갈지 정시로 갈지.. 갈피…
  수능준비는 언제부터 시작해야 …
  재수 경험이 없는데 독학재수학…
입시자료실
대표 : 한치호  l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 한치호  l  상호 : 한스커뮤니케이션  l  사업자등록번호 : 215-20-33514
이메일 : gkscl125@nate.com  l  Tel : 02-488-4010  l  Fax : 02 - 488 - 4059
주소 : 서울특별시 송파구 가락동 99-6 503호
Copyright ⓒ 2011 gisuka.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