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 즐겨찾기추가 처음으로 | 로그인 | 회원가입 | 공지사항
나의수험생활 백전백승재수생활 열공노하우 기숙학원 방문후기 기숙학원 생활백서 자유게시판
현재위치 : 기숙아닷컴 > 커뮤니티 > 백전백승 재수생활
 
수능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드리는 작은 tip 몇 가지
조회 : 74   추천 : 0
  작성일 : 19-08-23


작은 tip 몇 가지 

1. 잠은 정말 충분히 자세요. 심야 자율 학습 비추합니다. 차라리 12시에 모든 일정 끝내고 방에 들어가서 씻고 되도록 빨리 자려고 하세요. 12시 이후에는 머리도 안 돌아갈뿐더러 다음날에도 영향을 크게 미치기 때문에 심야 자율 학습하고 하루 종일 졸면서 비몽사몽으로 공부하지 마시고, 진짜 맑은 정신으로 공부하세요.


2. 휴가는 매달 나가세요. 3박 4일 집에 다녀온다고 전혀 손해 볼 게 없습니다. 차라리 맘 편하게 집에서 푹 쉬고 못 잤던 잠 다 자고 몸을 최고의 컨디션으로 만들고 오세요. 저는 다른 아이들에 비해서 항상 컨디션이 좋았는데, 그게 휴가의 힘이었습니다. 휴가 때 집에서 최고의 컨디션으로 회복해서 왔거든요.


3. 모의고사에 휘둘리지 마세요. 정말 어려운거 알아요. 현역 때 모의고사랑 달랐던 수능을 경험하고도 모의고사 1점 2점에 웃고 울고를 했습니다. 부끄럽지만 저도 모의고사 봤을 때는 경희대 안정권이라고 수시도 쓰지 말라고 했습니다. 그런데 저는 수능을 보고 제발...경희대...라는 상황까지 왔습니다. 모의고사 중에 대장이라고 하는 6월 9월 모의평가에도 별로 휘둘리지 마시고 묵묵히 수능만을 바라보고 가십시오.


4. 여러분은 공부하는 기계가 아닙니다. 마음의 양식이 필요합니다. 시집을 읽으세요. 소설책을 읽는데 시간이 많이 걸려서 못 읽으신 다면, 시집을 읽으세요. 정말 어떤 누구보다 자신에게 힘을 주고 마음을 든든하게 해줌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사랑하라 한 번도 상처받지 않은 것처럼’ 추천합니다.)


5. 여러분을 믿으세요. 사랑하세요. 여러분을 절대적으로 신뢰하세요. 여러분이 자신을 강하다고 믿기 때문에 여러분은 강합니다. 꽃은 필 때가 돼야 핍니다. 빨리 피라고 재촉 한다고 빨리 피는 게 아닙니다. 우리의 실력도 마찬가지로 아무 때나 피는 것이 아닙니다. 지금 점수가 안 나온다고 조급해 하지 마세요. 아직 필 시기가 아니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수능 날까지 시간이 많이 남았으니까 여유를 가지세요. 아직 아닙니다. 수능 때 피면 됩니다. 


힘내세요. 밤이 끝나지 않고 계속 되는 것 같아도, 언젠가 해는 뜹니다.

사랑합니다. 응원하겠습니다.


 
   
 

기숙학원정보 MOVIE 학원정보 포토학원정보 기숙학원모집요강
02-538-0701 기숙학원입학상담 바로가기
전국 도,시,군별 기숙학원정보 전국기숙학원명단
  수시에 대해 궁금한 게 있습니다…
  탐구를 뭐해야할지 모르겠어요
  기숙학원방학특강 어떤 점이 좋…
  꾸준히 4등급 나오는 모의고사ㅠ…
  9월모의고사 당장 내일인데 어떡…
입시자료실
대표 : 한치호  l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 한치호  l  상호 : 한스커뮤니케이션  l  사업자등록번호 : 215-20-33514
이메일 : gkscl125@nate.com  l  Tel : 02-488-4010  l  Fax : 02 - 488 - 4059
주소 : 서울특별시 송파구 가락동 99-6 503호
Copyright ⓒ 2011 gisuka.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