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 즐겨찾기추가 처음으로 | 로그인 | 회원가입 | 공지사항
나의수험생활 백전백승재수생활 열공노하우 기숙학원 방문후기 기숙학원 생활백서 자유게시판
현재위치 : 기숙아닷컴 > 커뮤니티 > 나의수험생활
 
목표를 적어 두었을 때 나타나는 효과
조회 : 19   추천 : 0
  작성일 : 19-06-12


1953년 미국의 예일 대학교에서
<목표를 적어 두었을 때 나타나는 효과>에 관한 연구를 수행했다.
당시 졸업생들은 20년 후 목표에 대해 상세한 보고서를 써내라는 과제를 받았다.
과제 제출이 의무는 아니었기에 이 과제를 열심히 수행한 학생은 3%에 불과했다.
 
 그리고 20년이 지난 1973년에 연구원들은 1953년 졸업생들이 어떻게 살고 있는지 추적 조사했는데 이 과제를 성실히 수행했던 3%의 졸업생이 나머지 97%의 졸업생보다 경제적으로 풍요로운 생활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버드 대학교의 연구 결과도 이와 비슷했다. 80%의 학생들은 특별한 목표가 없었고 15%는 단지 마음속으로만 목표를 가지고 있었으며 나머지 5%는 글로 적은 뚜렷한 목표를 가지고 있었다.
시간이 흘러 5%에 속한 학생들이 이룬 성과를 보았더니 그들 스스로 정한 목표를 훨씬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예일 대학교와 하버드 대학교의 실험 결과는 학창 시절부터 목표를 설정하는 일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려주는 좋은 사례다.
 
 사람들은 목표 정하는 것을 두려워하는 습성이 있다. 목표가 있으면 하루하루 생활이 달라지고 미래의 모습도 달라지는 걸 알면서도 목표를 정하지 않으려고 한다.
왜 그럴까?
 
하나 지금이 그냥 편하고 좋기 때문이다.

둘 목표를 실천하는 게 귀찮고 부담스럽기 때문이다.

셋 더 재밌고 편한 것의 유혹에 휘둘리기 때문이다.

넷 실패할지도 모른다는 두려움 때문이다.

 이렇게 목표를 쉽게 정하지 못하는 이유를 잘 생각해 보면 목표 달성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라는 사실이다. 그렇기 때문에 사람들은 아예 ‘목표를 갖지 않는 것’으로 위안을 삼는 거다. 자신에게 실망할까 봐 두려워서 목표를 정하는것 자체를 피하고 거부하는 거다.


목표 설정은 빠를수록 좋다.
10분 뒤와 10년 뒤를 동시에 생각하라!
 
 

 
   
 

기숙학원정보 MOVIE 학원정보 포토학원정보 기숙학원모집요강
02-538-0701 기숙학원입학상담 바로가기
전국 도,시,군별 기숙학원정보 전국기숙학원명단
  독학기숙학원에서 일반기숙으로 …
  졸업생이 수시 지원하려면요
  기숙학원추천 해주세요~반수반 …
  6월모의고사등급컷 말이에요
  재수해야될까요?ㅠㅠ
입시자료실
대표 : 한치호  l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 한치호  l  상호 : 한스커뮤니케이션  l  사업자등록번호 : 215-20-33514
이메일 : gkscl125@nate.com  l  Tel : 02-488-4010  l  Fax : 02 - 488 - 4059
주소 : 서울특별시 송파구 가락동 99-6 503호
Copyright ⓒ 2011 gisuka.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