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 즐겨찾기추가 처음으로 | 로그인 | 회원가입 | 공지사항
기숙학원뉴스 입학정보 강사진스팩 합격생인터뷰 학원장인터뷰
현재위치 : 기숙아닷컴 > 학원자료 > 합격생인터뷰
 
현실 가능한 것부터 목표가 삼아라. 기대가 크면 실망도 크고 실망이 크면 좌절한다.
조회 : 21   추천 : 0
  작성일 : 19-09-11


2016년 수능을 봤을 때 내 점수는 국어 45점 수학 38점 영어 70점이었다. 재수를 하게 되었다.
9월 모평에서 국어 80점 수학 60점 영어 80점을 얻었다. 단순했다. 공부는 하면 오르고 안하면 안 오른다. 3월 무렵이 되자 안하던 공부를 하려니 몸이 안 따라줬다. 몸이 힘드니 정신도 힘들고, 체중도 20kg가량 늘었고, 심지어 머리카락까지 빠졌다. 스트레스란 스트레스는 다 받았던 것 같다.
현실이란 무엇인지 다시 한 번 느낄 수가 있었고, 심지어 신은 참 불공평하다라고까지 생각했다. 그 시기에 생활담임 선생님과 상담을 참 많이 했다. 학원 생활이 쉽지는 않았다. 아니 재수 자체가 힘들었다.
태어나서 처음으로 볼펜을 끝까지 다 써보았다. 나에게 필기구란 잃어버리면 다시 사는 것이다. 잉크가 다 닳아서 새로 사는 건 난생 처음이었다.
수학문제를 푸느라 연습장을 다 쓰고, 그 연습장들이 차곡 차곡 쌓여갔다. 고등학교 때 운동만 하고 공부를 하지 않았던 나같은 친구, 동생, 후배들은 명심하기 바란다. 학원 생활이란 재수란 아니 모든 일이 안하다 하려면 힘들다. 하지만 꾹 참고 하다보면 익숙해지고, 익숙해지면 점차 쉬워지기 시작하고 숙달되면 덜 힘들다. 숙달되기까지가 힘든 것이다. 그리고 처음부터 목표를 높게 잡지 말라고 조언하고 싶다. 실현 가능한 것부터 목표가 삼아라. 기대가 크면 실망도 크고 실망이 크면 좌절한다. 가시적으로 달성 가능한 목표를 세우고 그것을 이루려고 해봐라. 다시 한번 말하지만 재수학원 들어왔다고 성적이 올라가는 것은 아니다. 공부는 하면 성적이 올라가고 안하면 그대로거나 내려간다.
힘이 되어준 친구들 형들에게 감사한다. 특히 같은 방을 쓰던 군대에 다녀온 형은 참 의지가 많이 되었다. 제대하고 공부하려니 형들도 많이 힘들었던 것 같다. 나처럼 거의 0에서 시작하다보니 동병상련이 느껴졌고, 서로 격려하게 되었다.
광주비상에듀기숙학원에서의 생활 자체는 힘들지 않았다. 규칙적으로 생활하고 맛있는 밥 먹고, 정해진 시간에 쉬고. 학생들 인원이 많지 않아 선생님들과 학생들 모두 잘 알고, 분위기가 가족적이라서 모르는 부분은 부끄러워하지 않고 질문하기도 편했다.
올해 수능이 얼마 남지 않았다. 일단 수능을 쳐봐야 미래를 더 그릴 수 있을 것 같다. 나는 광주비상에듀기숙학원에서 그동안 해 보지 않았던 경험을 참 많이 해 봤고, 단기적으로는 모르겠지만 장기적으로 나는 재수라는 것, 이 학원에서의 생활을 통해 많은 것을 배웠다. 걱정이란 것을 달고 사는 것보다 일단 닥친 일부터 해나가다 돌아보니 내가 여기까지 와 있었다. 일단 지금은 수능, 그 이후에는 살 좀 빼야겠다.


 
   
 

기숙학원정보 MOVIE 학원정보 포토학원정보 기숙학원모집요강
02-538-0701 기숙학원입학상담 바로가기
전국 도,시,군별 기숙학원정보 전국기숙학원명단
  수시에 대해 궁금한 게 있습니다…
  탐구를 뭐해야할지 모르겠어요
  기숙학원방학특강 어떤 점이 좋…
  꾸준히 4등급 나오는 모의고사ㅠ…
  9월모의고사 당장 내일인데 어떡…
입시자료실
대표 : 한치호  l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 한치호  l  상호 : 한스커뮤니케이션  l  사업자등록번호 : 215-20-33514
이메일 : gkscl125@nate.com  l  Tel : 02-488-4010  l  Fax : 02 - 488 - 4059
주소 : 서울특별시 송파구 가락동 99-6 503호
Copyright ⓒ 2011 gisuka.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