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 즐겨찾기추가 처음으로 | 로그인 | 회원가입 | 공지사항
기숙학원뉴스 입학정보 강사진스팩 합격생인터뷰 학원장인터뷰
현재위치 : 기숙아닷컴 > 학원자료 > 합격생인터뷰
 
청솔학원은 페이스메이커다
조회 : 190   추천 : 0
  작성일 : 19-06-26


Q. 재수를 결심한 이유
 
그냥 수능을 망하고 나서 자존심 때문이었던 것 같아요. 나는 원래 더 잘 봤어야 했다는? 물론 재수 시작한 지 한 달 만에 다른 친구들은 대학 가서 놀고 있는데 나는 공부하고 있다는 생각에 후회했지만.. 그때는 그냥 이왕 시작한 거 잘 마무리해보자는 생각으로 재수를 했어요. 친구들도 저를 배려해주고 응원도 많이 해줘서 괜찮았던 것 같아요.
 
Q. 청솔학원을 선택한 결정적인 이유
 
집이랑 가까운 곳에 청솔학원이 있었고, 자습시간이 많이 확보되어서 복습하기 좋을 것 같았어요. 자습하는 공간인 청솔라이브러리도 깔끔하게 되어있어서 좋았어요. 단순한 구조에 다른 친구들과 같이 공부하는 느낌이 들도록 책상이 배치되어있고, 폐쇄적인 공간이지만 환기도 자주 하고 공기청정기도 틀어놔서 쾌적하게 공부할 수 있었어요.
 
Q. 청솔학원의 장점
 
청솔학원의 장점 입시컨설팅 면에서는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진짜 이번 수능 결과도 그렇지만 컨설팅을 잘 해주셔서 제 점수로 높은 학교들을 최초합 한 거라고 생각해요!! 컨설팅은 수능 끝나고 3차까지 진행했는데, 처음에 점수대에 맞는 학교를 알려주셨고 그중에 제가 가고 싶은 학교와 학과를 여러 개 골라서 선생님께 알려드렸어요. 그러고 나서 그걸 바탕으로 점점 학교를 좁혀가는 식으로 컨설팅 했어요. 점수만 고려하는 게 아니라 제가 나중에 하고 싶은 일과 연관 지어서 학교와 학과를 추천해주셔서 좋았어요. 그리고 분위기도 좋았어요! 공부하기 좋은 환경이었고 수업들도 퀄리티가 굉장히 좋았습니다
 
Q. 청솔학원에서 진행된 여러가지 프로그램 중 가장 좋았거나 가장 도움이 된 것
 
모의고사를 보기 전과 보고 나서 학원 전체에 선생님께서 격려의 말씀을 해주시고, 도움 되는 말을 해주신 게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특히 재수를 막 시작했을 때 이것저것 전부 다 해보려고 끙끙대던 저에게 공부할 양을 어느 정도 줄이고 그것을 확실하게 익히도록 조언해주셨는데 덕분에 실력이 확실히 늘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이런 식으로 담임선생님께서 상담해주실 때마다 큰 힘을 얻었던 것 같아요.
 
Q. 학원 생활 및 면학분위기
 
공부하기엔 최고의 환경이었습니다. 학생들이 공부에 집중할 수 있게 관리 선생님들께서 분위기를 조성해 주셨어요. 소란스러워질 수 있는 쉬는 시간에도 복도를 돌아다니시면서 필요한 얘기는 옥상이나 화장실로 가서 할 수 있도록 지도하시고 화장실이 고장 나거나 에어컨 바람이 세거나 하면 즉시 해결해 주셨어요. 그리고 거기에 맞춰서 친구들도 공부를 열심히 했어요!
 
Q. 나만의 학습법
 
3월부터 6월까지는 작년에 배웠던 내용을 복습한다는 느낌으로 공부했어요. 개념을 다시 정리하고 기출문제도 한 번씩 다시 풀어봤어요. 6월부터 9월에는 과목별로 어려운 문제를 공략하는 공부를 했어요. 그리고 지엽적인 개념도 다시 정리하기 위해 과목별로 노트를 만들었던 것 같아요. 9월부터 수능까지는 더 이상 책이나 참고서는 보지 않고 과목별로 제가 직접 정리한 노트만 봤고, 실전 연습을 하기 위해 모의고사를 엄청 많이 풀었어요.
 
Q. 수험생활동안 꼭 해야할 것과 하지 말아야 할 것
 
꼭 해야 할 것은 밥 잘 챙겨 먹기!! 그리고 운동하기. 저는 시간이 없어서 아침에 더 일찍 일어나서 30분 정도 운동을 했는데 집중력에 큰 도움이 됐어요. 하지 말아야 할 것은 스마트폰 사용. 특히 친구들과 불필요한 대화나 SNS를 하는 건 수험생활에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 것 같아요.
 
Q. 슬럼프 극복 방법
 
저는 6월 평가원 시험이 끝나고 슬럼프가 왔었는데 극복한 특별한 방법은 없어요. 그냥 공부하던 자리에 계속 앉아있었어요. 물론 슬럼프가 왔기 때문에 문제는 하나도 못 풀고 지문 하나도 제대로 읽지 못하지만 그냥 멍 때리면서 앉아있었던 것 같아요. 그러다 보면 어느 순간 다시 공부에 몰입하게 되더라고요. 막판에 갈수록 슬럼프가 왔다가 극복했다가를 반복했지만, 조급해하지 않으려고 계속 노력했어요. 불안한 생각이 들면 억지로 생각을 하지 않으려고도 했어요.
 
Q. 2020학년도 재수를 결심한 친구들에게 한 마디
 
처음에 자신이 옳다고 생각한 일이라면 중간에 약간의 어려움이 있더라도 자신의 선택을 끝까지 믿고 나아갈 수 있는 담력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해요. 중간에 흔들려서 자꾸만 포기하게 되면 이도 저도 아니게 돼서 시간을 많이 버릴 수가 있거든요. 틀린 길이 아니라면 언젠가 정답이 나오겠지라는 생각으로 꾸준히 공부하는 자세가 중요한 것 같아요.

 
   
 

기숙학원정보 MOVIE 학원정보 포토학원정보 기숙학원모집요강
02-538-0701 기숙학원입학상담 바로가기
전국 도,시,군별 기숙학원정보 전국기숙학원명단
  수능, 재수 질문드려요
  수능으로 갈거면 내신 신경 안써…
  수시 중 학생부교과관련에 대해…
  EBS 연계율에 대해.. 물어보고 …
  학생부종합전형 반영과목 궁금한…
입시자료실
대표 : 한치호  l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 한치호  l  상호 : 한스커뮤니케이션  l  사업자등록번호 : 215-20-33514
이메일 : gkscl125@nate.com  l  Tel : 02-488-4010  l  Fax : 02 - 488 - 4059
주소 : 서울특별시 송파구 가락동 99-6 503호
Copyright ⓒ 2011 gisuka.com all rights reserved.